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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   1. Basic Knowledge(C++, OS)

        - 배우고 버리고 배우고 버리고

    2. 제품에 대한 이해

        - 제품에 대한 분석

        - 블리자드의 힘

        - 3가지 레스토랑 타입(사용자 입장)

    3. 개발 싸이클(싸이클을 빨리)

        - 요구사항 분석

        - 디자인 모델링

        - 개발

        - 테스트/배포

        - 피드백/업데이트

    4. 프로젝트 매니지먼트

        - 왜(1), 무엇을(1), 어떻게(2)

        - 비용(리소스), 타임(스케줄), 스코프(퀄리티)

    5. 팀 매니지먼트

        - 포밍(모임), 스토밍(싸움), 노밍(잔잔), 퍼포밍(새로운것)

        - 믿음, 타입 알기(what, why, how, what-if 10번 중 1번 맞음)

        - 롤정리(제품오너, 프로듀서, 아티스트, 디자이너, 엔지니어-실패를 막는사람, 오버엔지니어링)

        - 엔지니어링팀 리드(project lead, technical lead, people manager)

    6. 프로세스(개발 과정 디버깅)

        - 좀더 잘하는 방식, 최고의 방식

        - 조엘 8개나 9개 있어야함.

        - PMMM(동일용어, 동일방식, 정의된것, 측정, 옵티마이징)

    7. HR

        - 채용, 평가(발전을위한), 교육, 보상, 이익

        - 매력, 발전, 결합

        - 퍼포먼스 리뷰 (생산성, 전문성(책임감), 팀웍(커뮤니케이션), 아는가, 잘도는가, 예쁜코드, 디자인 아키텍처)

        - 교육(책, 엉뚱한 세미나, 안에서 뽑기(30%))

    8. 사업

        - 사람은 관리하는게 아니라 이끄는것이다.

        - 마이크로 매니지먼트는 하는거 아니다.

        - 매니지, 엑셀 게이머(파일만 320개)

        - 사회에 공헌을 하면서, 일을 하면서, 돈을 번다.

        - ROI 돈보다 도움이된는가.?

        - 회사를 생각하는 단계

        - 파이넬션, 고객이만족, 내부 프로세스, 배우고 성장하고있느냐

        - 개발자도 고객, 팀장도 고객, 결정권자도 고객으로 봐야한다.

    9. 비전, 골, 문화

        - 우리조직의 비전과 골과, 문화를 정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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